해외구매대행 구매대행 할 때 명심해야할 3가지
해외구매대행 또는 구매대행 사업을 시작하면서
어떠한 상품을 팔까라는 고민을 많이 합니다.
똑같은 상품을 파는 다른 쇼핑몰을 찾아보며
내가 소싱하려는 사이트 원가보다도 오히려 저렴하게 파는
쇼핑몰들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엄청난 경쟁속에서도 상품을 팔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상품을 소싱해야하는지,
상품이 팔리는 3가지 요소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상품의 최신성
첫번째는 상품과 스토어의 최신성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기준으로 본다면 파워, 빅파워, 프리미엄 등
높은 등급의 판매자들 즉 엄청난 경쟁자 혹은 고인물들이 많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새로운 스토어를 만들어서 이들과 경쟁한다면 이길 수 있을까요?
과도한 경쟁을 피하는 방법으로 신상품 또는 시장에 나온지 얼마 안된 제품을
찾아서 소싱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찾기가 번거롭고 판매가 늘어나면 귀신같이 알고 다른 사람들도
똑같은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내가 먼저 선점하고 많은 리뷰가 등록된다면 고객들은
리뷰가 더 많은 제품을 찾기 마련입니다.
또 다른 이점은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신규 등록상품을
상위로 노출시켜주기도 하며
11번가에서도 신규 셀러에게 광고비 등을 지원해주기도 하니
다양한 혜택들을 등에 업고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2. 합리적이지 않은 소비자
두번째는 소비자의 합리적이지 않은 상품구매입니다.
상품을 구매할 때 누구나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길 원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최저가 또는 리뷰를 보고 물건을 구입하죠.
하지만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죠?
"빨리빨리 구매하고 자야지", "이거 괜찮은데 비교하기 귀찮은데 그냥 사야겠다" 등의
대충대충 사자라는 마음가짐이신분들도 꽤 있습니다.
저도 팔아보았는데 제 상품과 똑같은 상품이 훨씬 더 저렴하고
국내배송인데도 해외배송인 제 상품이 팔리더라고요.
안 팔릴 줄 알았는데 팔리니 신기했답니다.
그러니 얼른 몸을 일으켜 상품을 등록해보세요.
단, 너무 비싼 가격에 올리시면 진짜 안팔립니다^^
3. 완벽하지 않은 시스템
마지막으로 가장 완벽하지 않은 쇼핑몰 시스템입니다.
위의 2가지 요소는 통제 불가능하지만 마지막 부분은 셀러 여러분들이
유일하게 통제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고객들은 구입할 물품을 검색창에 다양한 이름으로 검색합니다.
예를들어 모자를 구입한다고 치면
나이키 모자, 골프모자, 예쁜모자, 여름모자, 밀집모자 등
다양한 단어로 검색하고 우리는 이걸 키워드라고 부르죠.
요즘 쿠팡이나 스마트스토어 같은 쇼핑몰에선 이 키워드를 이용하여
소비자들을 위해 똑같은 상품들을 묶어
최저가 상품을 위로 띄우기 위한 정책들을 펼칩니다.
하지만 아직까진 불완전합니다.
그래서 우린 이곳을 파고 들어 내 상품이 고객들에게 좀더
잘 노출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어떻게하면 내 상품을 검색되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